추월

밤에 잘때 집안, 방안 모기 잡는 방법 - 모기 퇴치 노하우 본문

mOA

밤에 잘때 집안, 방안 모기 잡는 방법 - 모기 퇴치 노하우

KDEMARCO 2014. 10. 2. 16:43



 

 

모기 (모스키토, Mosquito)와 이별 !

 

 

 

    안녕하세요! 생생리뷰통신 입니다. 오늘 새벽 3시 곤히 잠들어 있는 저의 귀에 익숙한 소리가 들립니다. 엥~웽~에~엥~ 이소리는!!! 그렇습니다. 저를 너무도 사랑하고 저의 속 모든 것을 사랑 해주는 저의 피앙새 모기 (모스키토, Mosquito) 였습니다. 아니! 한여름밤도 아니고 지금은 가을 인데... 더욱이 요즘 날씨도 선선해 져서 창문, 현관, 베란다 등 모든 틈을 막고 살고 있는데 가을 모기님께서 오셨다니 약간은 의아해 졌습니다. 그래도 어쩔 수 없는 저의 피앙새 이기에 환영을 해주기로 했습니다.





   모기의 프로필 공개

 

 

 

    저를 너무도 사랑하는 피앙새 모기를 소개 합니다. 오늘은 혼자도 아니고 다섯이 새벽에 저의 귓가를 속삭이 더군요. 그녀의 신상 프로필을 공개 합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모기 [mosquito] (두산백과)

지구상에 약 3,500종이 알려져 있고, 한국에서는 9속 56종이 기록되어 있다. 다른 곤충과 같이 머리·가슴·배 3부분으로 되어 있다. 머리에는 1쌍의 더듬이, 1쌍의 겹눈, 1개의 아랫입술(대롱 모양의 주둥이), 1쌍의 아랫입술수염이 있다. 가슴은 앞가슴방패판·가슴방패판·작은방패판으로 나누어지고, 몸 전체가 많은 비늘로 덮여 있다.

3쌍의 다리는 가늘고 길며, 각 다리는 넓적다리마디·종아리마디·발목마디의 3부분으로 되어 있다. 첫째발목마디는 종아리마디와 거의 같거나 더 길고, 다섯째발목마디 끝에는 1쌍의 발톱이 있다. 날개는 투명한 막질이다. 날개맥에는 비늘이 배열되어 있고, 날개의 뒤쪽 가장자리에 털 모양의 비늘이 배열되어 있다. 뒷날개 1쌍은 변형되어 평형감각을 느끼는 곤봉 모양의 평균곤(平均棍)으로 되어 있다. 배는 8마디로 되고 배 끝에 l쌍의 미각(尾角:尾葉)이 있다. 


 

꽃 위의 모기는 마치 한마리의 벌 같은 느낌인데!!! 왜 우리를 이리도 괴롭히는지...



무시 무시한 모기님!



   방안에서 모기 잘 찾는 방법

 

 

 

    오늘 저를 반갑게 찾아온 모기님들은 약 5분의 여성 모기님 이셨습니다. 그래서 뜨겁게 환영을 해주기로 결심을 하였기에 저의 방안에서 모기를 찾기 시작 하였습니다. 모기를 찾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다년간 모기로 부터의 습격에서 버텨온 저의 노하우를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귓가에 웽~ 엥~ 에~~~엥 소리를 듣는 순간과 파리채가 모기 잘 잡는 비법입니다. 잉? 이게 모여~ 하실려나요? 우리가 살고 있는 방은 공간이 한정적입니다. 한번 들어온 모기는 나가고 싶어도 나가지 못하는 것이지요. 그럼 지금 부터 모기 잡는 순서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모기가 갈 수 있는 곳은 없습니다.


슈퍼맨




   방안에서 모기 잡기 노하우

 

 

   모기 박멸을 위해 홈메트, 모기향 등 모기 퇴치를 위한 이런 저런 방비책을 새워 놓고 잠을 청해 놓은 상황에도 불구하고 숨은 모기가 있거나 생존한 모기가 있는 상황에서 모기 소리가 들리는 상황을 가정 하겠습니다.


<준비물>

파리채 ( 때려 잡는데는 파리채가 최고임 ), 순발력, 전등 스위치 파악,


<순서 1>

모기 소리 웽~ 엥~ 에~~엥 소리를 듣게 됨


<순서 2>

얼른 형광등/불 스위치를 킨다.


<순서 3>

자신의 머리가 있던 주위의 벽 / 천장 / 베게 등을 살펴 본다.

(모기의 특성상 멀리 못날아가고 근처에 평온하게 앉아 있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순서 4>

파리채를 잡고, 분노의 파워업 게이지를 올리고!!!

모기를 향해서 있는 힘것 때려 잡아 주세요. 저는 파리는 잘 놓쳐도 이 순간 모기는 놓쳐 본적이 없네요. 저의 추측으로는 밤길 운전시 도로에서 로드킬 당하는 동물들 처럼 갑자기 환해지면~~ 멍해지는 모기의 특성이 있는 것으로 추측 합니다. 아래 사진은 오늘밤 운명을 다한 5 여성 모기님이십니다.



   그리고 다른 몇가지 TIP을 더 드리자면...

잠들기 전 모기 잡는 방법 입니다. 전체 상황은 비슷 하지만... 다른게 있다면 아직 < 잠들기 전 > 이라는 상황입니다. 요즘 스마트폰 다들 가지고 계시지요? 스마트폰을 이불 옆에 불을 켜 놓고 잠시 있어 보세요. 약 10여분 있으면 숨어 있던 모기가 여러분의 귓가에서 소리를 내기 시작 할 겁니다. 엥~~~. 그럼 전등 스위치를 얼른 키고 눈을 부릅뜨고 모기의 이동 경로를 파악 하세요!!! 그리고 파리채로 스매쉬~~ 퍽!!! 미션 클리어!!! 그리고 굳잠을 청하시면 됩니다. 모기 피해서 이불 뒤집어 쓰고 그냥 잘 수도 있지만... 아이들과 함께 자는 저로서는 가족을 대표해 모기가 있는 밤마다 파리채를 휘날린답니다.

 

   기타 모기 퇴치 방법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모르기 집에 못들어 오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어쩔 수 없이 집안에 모기가 생겼을 경우는 위 소개하는 노하우로 모기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사전에 틈틈히 예방하는 방법은 천연 살충제 제작( 계피스프레이, 양파 껍질 ), 식물로 모기 잡기 (로즈제라늄, 끈끈이주걱 등) , 홈매트 향, 홈키파, 전기모기채, 스마트폰 어플 등이 있으니 보이는 직시 박멸 / 접근 금지 하길 바랍니다!


모기 이제 안녕~~~~










Comments